Search
Duplicate

청년위원회 & 학생회원 MT

Tags

청년위원회 & 학생회원 MT

기간: 2019년 08월 17일(토) ~ 2019년 08월 18일(일)
장소: 군산 시내
주관: ESC 청년위원회
기록: 김래영
ESC 청년위원회에서는 청년위원회 위원 및 학생회원들의 교류를 목적으로, 1박 2일동안 군산 시내의 역사적인 건축물 등 군산의 역사를 탐방함과 함께 ESC 내 청년위원회 활동에 대해 직접 이야기해보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ESC 청년위원회 출범 최초로 MT형식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 기획에는 철도전문가(?) 전현우 님께서 많은 수고를 해주셨는데, 군산의 근대건축물과 군산의 역사가 있는 장소들을 시간이 허용하는 만큼 알차게 동선을 계획하여 돌아다녔습니다. 게스트로 참여해주신 강신원 님의 상세한 군산 이야기는 MT의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해 주었지요.
숙소에서는 '내 연구실을 소개합니다' 보드게임 프로토타입 버전도 시연해보고, 시시콜콜한 연애담에서 연구실 고충을 거쳐 한국사회의 문제까지 방대한 이야기가 야심한 밤까지 이어졌습니다.
서로서로가 바쁜 상황이라 학생회원을 포함한 청년회원들은 날을 잡아서 모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2019년도에 처음 기획하여 시행한 내부 행사였습니다만, 참여하신 분들의 반응도 좋았고, 이 행사를 통해서 얻은 것들도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매년 워크샵 형식비슷하게 모여서 여러 현안에 관하여 심도있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각자 환경에 대해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는 계획을 계속 추진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