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Duplicate

송년모임

Tags
회원 교류
네트워크
Search
활동 목록
연도
주제
날짜
장소
2019
2019/12/14
카페공캠 (서울 마포구)
COUNT2

2018 ESC 송년모임 "송년회란 무엇인가"

일시: 2018년 12월 8일(토) 16:00
장소: 대전 파스텔로
주관: ESC 네트워크위원회
기록: 이정원, 김찬현
2018년도 송년모임은 처음으로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진행했습니다. 특히 많은 대전 회원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준비에 참여해 주신 덕택에, 무려 4부에 걸친 알찬 프로그램을 꾸려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마침 이때는 '~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칼럼이 유행했었어요. 그래서 우리도 송년회의 본질에 대해 한번 물어보기로 했습니다. 송년회란 무엇인가!
1부 ESC란 무엇인가 (진행: 이정원) "진진가"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진짜, 진짜, 가짜의 준말인데요. 자기 자신을 소개하는 3가지 답변을 써야 하는데, 2가지는 진짜, 1가지는 가짜를 쓰는 것인데요. 예시로서 한문정 대표와 김찬현 사무국장의 소개를 진행하고, ESC의 2018년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매년 시상식을 진행하는 '올해의 촛불'로는 감동근 님, 권현우 님, 김세현 님, 김진우 님, 이기연 님, 이정원 님, 한미영 님께서 선정되셨고, 한문정 님께서 한분 한분에 대한 선정 이유를 읽어주셨습니다.
2부 강연이란 무엇인가 (진행: 송민령) 방용환 님께서 다양한 제작 활동을 전개하는 라즈래빗(Rasprabbit)에 대한 스토리 강연을 해주셨고, 이정원 님께서 빅히스토리 프로젝트 대전을 소개해주셨습니다. 대전이란 무엇인가, 공동체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이 어울렸을지도 모르겠네요. 대전의 커뮤니티 문화를 함께 나눠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3부 웃음이란 무엇인가 (진행: 이정원) 고도의 전략(!)이 필요한 "스트림스"라는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스트림스는 준비된 워크시트에 숫자들을 오름차순으로 길게 연결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게임인데요. 너무 호응이 좋아서 진행자인 이정원 님께서 정말 뿌듯하셨다는 후문입니다. 우승하신 이진우 님 오래도록 이 날의 기쁨을 기억하시기 바라고요. 랜덤 플레이 점수보다도 낮은 점수를 받은 정직한 님 덕분에 회장이 웃음바다가 되었습니다. 상품은 당연히 안드릴 수가 없었네요!
4부 만찬이란 무엇인가 (진행: 이기연) 맛있는 식사와 함께 김진우 님, 김찬현 님의 프로젝트 듀오 DTS(DangThan Sonyeondan, 당산소년단)의 축하 공연을 감상했습니다. 대전의 현대무용단 FCD의 공연도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문화와 예술까지 사랑하는 과학기술인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뒷풀이! 뜨거운 열기가 쉽사리 가시지 않더군요. 종로맥가의 맥주로 식힐 수밖에 없었습니다. 철도 상황에서부터 알파고 대국 등 ESC 회원들 답게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한참 동안 즐거운 담소를 나눴습니다. 서울팀이 떠난 이후에도 많은 분들이 귀가하시지 않아, 2부 강연에서 소개받았던 라즈배릿으로 향했습니다. 호주 원주민의 관악기인 디저리두까지 연주하며 새벽까지 흥겨운 시간을 보내다가 헤어졌답니다!

2019 ESC 송년모임 "쉬어가다

일시: 2019년 12월 14일(토) 17:30 ~ 21:30
장소: 카페공캠 (서울 마포구)
주관: ESC 네트워크위원회
기록: 김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