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행사 운영 지침—트래블펀드

행사 운영 지침—트래블펀드

2022-11-04 사무국 제정

트래블펀드 취지

ESC는 학생 과학기술인들의 학업 및 과학기술 활동을 독려하고자 장학금 명목으로 트래블펀드를 조성하여 일정 조건에 부합하는 학생 과학기술인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트래블펀드 지급 조건

1.
소속학교에서 학생(대학원생 포함)일 것
2.
ESC 회원일 것
3.
우등고속 기준 해당 학생회원의 국내 편도 교통비가 1만원 이상일 것
우등고속이 없는 지역의 경우에는 일반고속 또는 시외버스 편도 교통비가 8천원 이상일 것
4.
위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ESC 회원이 트래블펀드 지원을 요청하고 지정 행사에 참석할 것

트래블펀드 신청 유의사항

당일에 둘 이상의 ESC 행사에 참여할 시, 중복참여하는 행사 중 택일하여 하나의 행사만 신청
당해 행사에 실제 참여하지 않고 트래블펀드를 수급하면 부정수급에 해당합니다.
트래블펀드는 상속세 및 증여세법 시행령 제35조 제4호 제2호의 “학자금 또는 장학금 기타 이와 유사한 금품”으로서 비과세 대상입니다.

트래블펀드 지급 안내

지원금은 실거주지-목적지 구간의 우등고속 왕복비를 기준으로 1만원 미만 금액 절사 후 지급합니다.
우등고속이 없는 지역의 경우에는 일반고속 또는 시외버스 왕복비를 기준으로 함
기금 현황에 따라 결정되는 지원금액이 위 안내보다 감액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탑승한 교통수단이 무엇이든 관계 없이 지급액은 위의 기준에 따라 지급합니다.
지원금은 당해 행사 종료일로부터 14일 이내에 ESC사무국을 통해 신청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지원금은 당해 행사에 신청인이 직접 참석하지 않으면 지급되지 않습니다.
트래블펀드를 신청했으나 당해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 못 했을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트래블펀드를 신청했으나 당해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 못 했는데 지원금이 지급된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14일 이내에 입금되지 않았을 시에는 트래블펀드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트래블펀드 신청 방법

트래블펀드 지급에는 다음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트래블펀드지원_yymmdd_신청인.pdf
343.0KB
1.
신청자의 소속 학교 및 학과 :
2.
신청자의 소속 학교 내 신분 :
3.
신청자가 참가하는 ESC 행사 :
4.
신청자의 출발지(실거주지) :
5.
신청자가 타고 온 대중교통수단 승차권(왕복) 증빙 :
위 3가지 정보와 승차권(왕복) 증빙 스캔본을 사무국 메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ESC 사무국 : office@esckorea.org
정보 및 증빙, 출석여부 확인이 완료되면 14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신청자의 개인정보 중 소속 학교 및 학과, 소속 내 신분은 회원 DB에 업데이트 됩니다.

직무를 원인으로 하는 트래블펀드 지급 안내

부위원장/위원장/집행위원/이사가 학생인 경우에, 해당 직책의 업무로 인하여 발생하는 광역이동 교통비는 트래블펀드 예산을 사용하여 실비 처리가 가능합니다. 사무국에 문의해주세요
단, 국내 교통수단에 한함.
트래블펀드 문의 : ESC 사무국 (office@esckorea.org)